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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EAN 넓게 알기/사회 & 문화

[스크랩] 아세안 오가닉 화장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발행일: 2017-03-02)

**** 원문링크: http://www.kita.net/trade/global/overmarketing/00/index.jsp?sCmd=VIEW&nPostIndex=1767914&nPage=1&curno=26570&search_date=&search_word=&search_key=&nationId=SG
**** 발행기관: KITA

 

 

 

 

아세안에서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이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 (2015년 기준)

 

새로 떠오르는 시장이자 비서양국가중에서 가장 활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으로서, 아세안 내 오가닉 화장품에 대한 수요량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

 

태국, 2015년 아세안 오가닉 화장품 전체 수익에서 약 30%를 차지.

 

- 89백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였으며, 9.4%의 연평균성장률로 2020년에는 129천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

 

- 뷰티 스페셜리스트 살롱과 드럭스토어가 태국 내 최대 유통망으로, 전체 판매량의 약 57%를 차지.

 

뒤이어 인도네시아가 671백만 달러로 두 번째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

 

- 온라인 매체를 통한 판매와 뷰티 살롱에서의 판매가 주를 이룸.

 

- 고용율과 가처분소득이 증가하고,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사용 증가로 소비자들이 트렌드에 민감해면서 활발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 2019년까지 세계 10위의 글로벌 스킨케어제품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필리핀은 552백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

 

아세안 지역에서 현재 가장 인기있는 오가닉 화장품 브랜드는 Estee Lauder, L'Occitane, L'Oreal, Weleda, W.S. Badger.

 

2015, 아세안 시장에서 헤어제품과 스킨케어제품이 강세

 

2015년 아세안 내 오가닉 화장품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것은 헤어제품으로, 78천만 달러.

 

- 오가닉 헤어제품에 대한 수요는 2020년 말까지 124천만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기록한 것은 스킨케어제품으로, 671백만 달러.

 

- 2020년까지 9.7%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0억 달러 이상의 수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

 

이외에도, 향수와 세면용품 등의 소비도 증가.

 

2020년까지 아세안에서만 124천만 달러의 시장 규모 달성 예정

 

오가닉 화장품의 신흥 시장으로서 아세안 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

 

- 화학성분을 다수 포함하고 있는 기존 화장품의 부작용과 오가닉 화장품의 장점에 대한 인식 증가가 주요 원인.

 

- 이는 아세안 지역에서 중산층 계층의 성장과 오가닉 화장품에 대한 접근성 상승 때문.

 

- 아세안 지역에서 9% 넘는 성장률을 달성하며, 2020년까지 44억 달러의 수익이 예상됨.

 

한계점

 

높은 가격, 짧은 유통기한, 인증 기준의 모호함 등이 아세안 오가닉 화장품 시장의 주요 한계점.

 

- 무엇보다도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엄격한 인증 기준의 확립이 필요한 것으로 보임.

 

참조 : military-technologies.net, Future Market Insights, Global Cosmetic Industry